기능 해부학 (코어) 전문가가 알려주는 하부교차증후군 실전 노하우 (이브필라테스(건대))
오래 앉아있으면 엉덩이가 배기고 허리가 뻐근하신가요? 척추를 바로 세우는 '진짜 속근육'이 잠들어있기 때문입니다.
기능 해부학 (코어) 전문가가 알려주는 하부교차증후군 실전 노하우 (이브필라테스(건대))
이브필라테스(건대) | sjlove0813@hanmail.net
오래 앉아있으면 엉덩이가 배기고 허리가 뻐근하신가요? 척추를 바로 세우는 '진짜 속근육'이 잠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이브필라테스(건대) 교육팀 정보입니다.
모든 사람은 다른 몸을 가졌습니다. 필라테스 ''전문가''는 정해진 루틴이 아닌, ''기능 해부학''이라는 지도(Map)를 가지고 수강생에게 맞는 ''코어 활성화'' 순서를 찾아냅니다.
''선행적 자세 조절(APA)''이 지연되면, 팔다리의 움직임이 척추에 ''충격''으로 전달됩니다. ''기능 해부학''에 기반한 코어 트레이닝은 이 ''반응 시간''을 단축시켜, 부상을 원천적으로 예방하는 ''신경계 재훈련''입니다. 이는 ''전문 교육''의 영역입니다.
얀다(Janda)의 ''하부 교차 증후군(Lower Crossed Syndrome)''은 ''코어'' 기능 부전의 ''대표적인 예''입니다. 약화된 ''복근''과 ''둔근'', 그리고 과활성화된 ''요추 신전근''과 ''고관절 굴곡근''의 ''불균형''을 의미합니다. ''전문가''는 이 ''패턴''을 ''평가''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골반기저근''과 ''내전근''의 ''협응''을 ''지도''하는 ''것''은 ''전문가''의 ''역량''입니다. ''브릿지'' ''동작'' ''시'' ''무릎'' ''사이''에 ''써클링''을 ''끼우고'', ''둔근''을 ''수축''함과 ''동시''에 ''링''을 ''가볍게'' ''조이도록'' ''큐잉''하면, ''골반'' ''전체''의 ''안정성''이 ''극대화''됩니다.
''러너(Runner)''를 ''위한'' ''코어'' ''강화''는 ''지면'' ''반발력'' ''향상''과 ''에너지'' ''효율성'' ''증가''에 ''목적''이 ''있습니다''. ''전문가''는 ''단순히'' ''버티는'' ''것''이 ''아닌'', ''보행'' ''주기''와 ''유사''하게 ''코어''의 ''회전'' ''안정성''과 ''둔근''의 ''추진력''을 ''연결''하는 ''동적'' ''훈련''을 ''설계''합니다.
''캐딜락''의 ''롤다운바(Roll-Down Bar)''를 ''이용''한 ''브릿지''는 ''코어''와 ''둔근'' ''강화''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바''를 ''밀어내는'' ''힘''(광배근, ''삼두근'')이 ''흉곽''을 ''안정''시키고, ''이'' ''안정성'' ''위에서'' ''둔근''과 ''코어''가 ''더욱'' ''효율적''으로 ''작동''합니다. ''상하체'' ''협응''을 ''지도''하는 ''전문'' ''기술''입니다.
이처럼 전문가는 코어의 해부학적 원리를 ''교육''합니다. 그 결과, 수강생의 ''자세 교정''과 ''통증 감소''는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부수적인 효과''가 되는 것입니다.
sjlove0813@hanmail.net
<저작권자 © 이브필라테스(건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